회원가입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모그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모그컬쳐 사이트 (이하 “사이트”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스마트폰/아이폰앱 등을 이용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사이트” 란 “회사”가 공연 또는 앨범(이하 “상품 등”이라 함)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공연정보 및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http://culture.mog.kr’’이며, 추후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에 전자우편주소를 등록하고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본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제3항에 따라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회원ID,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e-mail)를 기입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다.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마.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바.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사.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아.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안심체크 및 아이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 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하는데, 온라인 또는 전자우편, 기타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구체적 내용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나.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확인 등의 정보보호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다.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라. 상품구매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마.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 8 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 또는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해지
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탈퇴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나.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탈퇴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에 가입되었던 계정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재가입을 일정기간 동안 제한할 수 있습니다.
라. 회원가입시에 적용되는 이벤트 등의 혜택은 본 항에 따른 해지(회원탈퇴)이후 재가입하더라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마. 회원임을 전제로 한 이벤트 및 각종 정책은 본 항에 따른 해지 이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해지
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B. 회원의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C.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회사”는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회원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4)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권한이 없어지고, 회원의 개인정보 및 기록 등은 원칙적으로 삭제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보존됩니다.
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의하여 아래의 사항에 관한 기록은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존됩니다.
A.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B.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등 거래의 주체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에 한함)
나. 이미 구매한 “상품 등”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 해당 사용가능기간 동안 “상품 등”의 사용에 관련된 정보는 보존됩니다.
(5)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미 구매한 “상품 등”의 환불 등의 처리에 관하여는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자격의 제한 및 정지)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즉시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마.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A.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B.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2)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제8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도용
다.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받지 않은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바.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자.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12 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라.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바.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사. 해당 컨텐츠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아.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자.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이용계약이 해지(회원 탈퇴)된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이용계약의 종료(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의 해지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이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 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회사”가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겨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e-mail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e-mail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e-mail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구매신청)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 “상품 등”의 선택
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입력
다. 결제시 유의사항에 대한 확인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2)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3) 전항의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4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20 조 (대금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쿠폰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신용카드 결제
나. 핸드폰 결제
다.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할인쿠폰, 스마트폰 앱 등)
(2) 회원이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한다.

제 21 조 (“상품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의 공급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상품 등”을 구매한 날부터 빠른 시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상품 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 “상품 등”에 대한 구매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하여야 하며, “상품 등”의 취소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4) “회사”와 고객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및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22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3 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상품 등”의 구매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쿠폰이 해당 서비스가 정한 개별 조건 상의 목표인원을 달성하지 못해 공동구매 자체가 성사되지 않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유발생일 다음날 오전 0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단, 회원이 구매한 상품이 이미 주문 접수된 경우에는 개별조건상의 최소 구매인원에 미달하더라도 취소 없이 상품을 배송처리합니다.
(3) “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e-mail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의 공급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받은 경우 아래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교환 및 반품,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가.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음)
나.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회원은 제3항 및 제4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을 취소 또는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그 처리 결과에 대해 제13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3)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나.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6) 기타 본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25 조 (“상품 등”의 취소 및 환불의 특칙)

상품의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하는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이루어집니다.

제 26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7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저작권』등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28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서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 30 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3년 3월 08일부터 시행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취급 방침

(주)모그커뮤니케이션즈(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와 관련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 상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단,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그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그 내용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및 제공 등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안심체크 혹은 아이핀)는 본인확인 목적으로만 사용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의 수집,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 항목

<필수항목>
- 회원가입 : 이름, 아이디, 성별, 생년월일, , 이메일
- 상품구매 : 이름, 휴대폰번호, 연락처, 배송주소,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 거래은행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또는 아이핀(I-PIN)번호
- 환불(부분취소) : 계좌번호, 거래은행명
다만,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등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컨텐츠 및 회원 맞춤형 서비스 제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상품 주문에 따른 배송 서비스 나.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회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다. 신규서비스 개발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컨텐츠)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이용자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가. 상법 등 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①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기간 : 6개월
②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기간 : 5년
③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기간 : 5년
④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및 시행령 제6조
- 보존기간 : 3년
⑤ 신용정보의 수집,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근거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⑥ 접속에 관한 기록보존
- 보존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및 시행령 제41조
- 보존기간 : 3개월
나. 기타, 이용자의 개별적인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동의에 따른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한 기간이 경과한 경우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③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배송 등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 당사자에게 제공합니다.
※ 상품구매 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신 경우에 한해, 구매하신 상품의 판매업체에만 제공됩니다.

6.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과 이용자의 편의 제공 등 업무수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동의 받은 이용목적 내에서 다음과 같이 타 업체에 수집, 보관, 처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와의 서비스계약 이행을 위하여 회사가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위탁하는 업체 이외에 제휴 마케팅을 통한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 화면에 수탁자,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에 관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고지하고 동의를 획득하겠습니다.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무 수탁자 위탁의 범위
실명인증 NICE신용평가정보 주민번호, 아이핀을 통한 본인확인 및 중복가입 정보,연계정보 확인
결제처리 KCP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처리

※ 상품 판매의 경우 구매하신 상품의 판매업체에만 제공됩니다.

7. 이용자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 등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거쳐 열람/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열람/수정/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이용자의 권리ㆍ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 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라.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마.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쿠키 등)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적절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로 전송하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므로, 사용여부에 대하여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예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개인정보취급 수준에서 설정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의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이용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해킹 및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대비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취급자의 제한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11. 기타 이용자의 준수사항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져 취약점,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사이트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라. 이용자는 「정보 통신만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마. 쿠팡은 타 웹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쿠팡은 링크된 웹사이트의 내용이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용자께서는 새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마다 그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이트가 게시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또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번호 : 전화번호 입력 / 이메일 : 이메일 생성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김광호 / 소속ㆍ직위 : 실장 / 전화번호: 전화번호 입력 / 이메일 : 이메일 생성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118)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13.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방침은 2013년 03월 08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 공고일자 : 2013년 03월 08일
- 시행일자 : 2013년 03월 08일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합니다.

회원정보 입력

아이디
이메일

아이디/비번 찾기에 사용되오니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메일 수신동의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시면 Mog Culture의 최근 소식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회원가입취소하기